[소비자평가 리포트] "전문 헬스장, 개인 트레이너, 마사지숍 부럽지 않아"…헬스케어 건강관리기기 인기
[소비자평가 리포트] "전문 헬스장, 개인 트레이너, 마사지숍 부럽지 않아"…헬스케어 건강관리기기 인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6.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헬스케어_일반기기‘부문 발표


건강 챙길 시간이 어디 있나, 헬스장 갈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바쁜 직장인들 집에서 건강을 챙기는 소요가 증가 하고 있어...
 

(이미지출처 프리큐레이션.com)
(이미지출처 프리큐레이션.com)

‘100세 시대’ 라는 말이 나오고 기대 수명을 점점 높아지는 지금, 오래 사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100년을 산다면 은퇴 후 최소 40년을 더 살아야 하기에 건강한 노년으로서의 여생을 준비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에 따라 집에서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는 점차 늘고 있다. 업무 시간 외 여가 시간에 효과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방법을 찾는 사람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직접 운동을 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운동기구부터, 운동을 도와주는 스마트 기기,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기기, 피부건강을 위한 기기 등 고성능 헬스케어 제품들을 통해 집에서 편하고 손쉽게 건강을 관리하는 시대가 왔다.

 ‘많이 운동 하겠다’라는 목표보다는 하루에 조금씩 꾸준히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운동에 비유하자면 한 번의 강도 높은 운동을 오래 하는 것 보다, 강도 낮은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예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발표되어 왔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헬스케어_일반기기' 발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헬스케어_일반기기 부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헬스케어_일반기기’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200명을 기준으로 2018년 5월 23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헬스케어_일반기기 브랜드로는 △ LG 프라엘(LG전자㈜) △ 만도 풋루스((주)만도) △ 바디프랜드(㈜바디프랜드, 2년연속) △ 삼성전자(삼성전자주식회사) △ 이화(㈜이화에스엠피, 2년연속) △ 세븐라이너(㈜웰뷰텍) △ 인바디(㈜인바디) △ 코지마(복정제형㈜) △ 휴테크(㈜휴테크산업) △ 휴플러스(㈜해피룸) 가 조사되었다.

또한 바디프랜드, 이화, 인바디, 코지마, 휴테크는 2년 연속 국내 대표 헬스케어기기로 선정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지혜 기자  kma19450815@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