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형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스타트업 등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아이마켓서울유’ 오프라인 장터·판매기획전을 오는 5월 25일~27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기반의 다양한 참여주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아이마켓서울유는, 금년도 상반기에 신촌, 청계천, 석촌호수 등지에서 활발히 개최 및 예정중이며, 올림픽공원에서의 행사는 상반기 최대규모로 열린다.

한편, 금번 행사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 공동개최로 진행되며, 3일 간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약 200개사 내외의 참여로 행사로 진행되는 금번 행사는,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특히 서울시가 인증하는 ‘서울어워드 우수상품’과 함께 풍성한 부대행사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게 꾸며질 예정이다.

17년도 9월 행사전경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중 주부들을 위한 ㈜자연과생활의 화학성분이 없는 안전한 ‘고추냉이 살균탈취제’와, 아프락사스의 아동 층간소음 감소 및 성인 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구름발 기능성 양말’, ㈜연우컴퍼니의 물만 부으면 바로 죽이 되는 히트상품 등 다양한 우수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스타트업 기업과 송파구민,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별도공간이 마련되어 톡톡 튀는 아이디어상품을 중심으로 가치 소비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구매고객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경품행사 등 푸짐한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다. 행사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데, 획득한 ‘코인’ 수량에 따라 다양한 경품과 교환할 수 있는 특전을 진행한다.

아울러, 대규모로 진행되는 금번 행사에서는, 하이서울쇼룸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마켓과 인근 시민을 위한 야외 패션쇼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패션쇼는 행사 첫날, 오후를 기점으로 댄스공연, 오페라 갈라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어우러져 진행되며, 재미와 흥미의 요소를 결합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쇼로 마련될 예정이다. 쇼는 행사 둘째 날까지 총 3번에 걸쳐 진행되며, 별도의 입장권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펼쳐진다.

한편, 행사 마지막 날에는 피날레를 장식하기 위해 ‘국민 트로트 여신’ 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는 소식에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BA 유통마케팅본부 김용상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서울형 중소기업과 송파구민 등 서울시민과의 만남의 장이자 축제 마당”이며 “사회적경제기업, 스타트업기업 등 행사에 참여하는 소기업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서울시의 소기업 육성 등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