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의 숲 도전하고,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받으세요”
“체험의 숲 도전하고,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받으세요”
  • 강상오 기자
  • 승인 2018.05.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중랑 청소년 체험의 숲 민간위탁 운영업체인 ㈜챌린지코리아의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해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로부터 중등 프로그램(’17.4.5.)과 고등 프로그램(’17.5.31.)이 각각 유익한 청소년수련활동으로 인정받았다.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 프로그램은 심사 및 심의, 수시점검, 이행심사 확인 등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거쳐 제6458호(중학교), 제6689호(고등학교)의 고유번호와 인증마크를 부여받았다. 그만큼 안전한 환경과 전문적인 지도자를 갖춘, 믿을만한 프로그램이란 뜻이다.

동원중학교 임원진(1~3학년)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
동원중학교 임원진(1~3학년)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

 

지난 2016년 4월 1일에 개장한 중랑 청소년 체험의 숲은 현재까지 총 12,306명이 참여(’18.4.30.기준)하는 등 숲속 모험레포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 코스는 와이어, 목재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하면서 자연을 몸소 체험하고, 모험심과 도전의식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시설이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3시간 과정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챌린지코스 체험(1부, 2부), 평가 및 마무리 순으로 진행한다. 코스체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과 문제해결능력 향상, 협동심 및 체력 함양, 입시위주의 교육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홈페이지(http://www.youth.go.kr/youth)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참가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개인당 25,000원이며, 30명 이하의 단체 또는 개인 이용이 가능하다. 예약신청은 청소년 체험의 숲 운영센터 방문(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74번지) 또는 전화(02-432-2567)로 하면 된다.

이춘희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체험의 숲 챌린지 어드벤처가 부모님은 믿고 맡길 수 있고, 청소년은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임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상오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