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선도 TF 회의 개최로 SNS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논의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3일 덕양구청에서 운영·지원부서 및 SNS 우수부서 담당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신뢰 받는 소통행정 구현을 위한 SNS 선도TF회의’를 개최했다.

‘덕양구 SNS 선도TF팀’은 지난 2015년 처음 구성돼 지속적으로 확대·운영돼 왔다. 올해는 각 분야별(나눔, 공연) 2개 부서를 추가해 총 8개의 부서로 SNS TF팀을 구성, 덕양구의 내·외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회의는 ▲올해 SNS 운영의 기본 방향 및 우수사례 공유, ▲담당자 애로사항 청취, ▲내부소통 활성화 방안, ▲담당자 업무능력 향상 방안, ▲SNS를 통한 시민의 자발적 시정참여 방안 등을 주로 논의했다.

특히 각 부서 담당자들은 수준 있는 SNS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을 주요 애로사항으로 제기했다. 이에 구는 담당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카드뉴스 제작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계획이다.

덕양구 SNS 운영을 총괄하는 구 자치행정과장은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도 좋지만 주변에 있는 것들이 가장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있다”며 SNS를 통한 시민들의 애로사항 또한 소홀히 하지 말고 즉각적인 처리 및 피드백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