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도시 근교로 자녀와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보자

영등포구는 오는 5월 19일 초등학생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토요일 여가시간을 활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토요누리체험단 방방곡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형화된 도시생활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자연친화적 감수성과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농어촌마을 탐방과 문화‧생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매월 이색적인 체험으로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는 토요누리체험단은 지난해 참가한 총 168팀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98%의 만족도를 보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첫 방문지는 경기도 파주의 ‘임실치즈스쿨’과 ‘헤이리 예술마을’이다. 먼저, 임실치즈스쿨에서 송아지 우유주기 △임실치즈와 피자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보고 본인이 직접 만든 피자와 스파게티를 점심으로 먹는다.

이어 오후에는 헤이리 예술마을의 노랑미술관을 방문, 선사시대의 원시미술에서부터 모네, 고흐 등 19세기 인상파 화가들의 명작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며 예술에 대한 감수성을 일깨울 예정이다.

신청은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하면 된다. 지역 내 초등학생(1~6학년)과 부모가 2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5천원이다.

쌀강정 만들기 체험

구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팀(40명)을 선정하고, 5월 9일 최종 선정자를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6월~11월 일정으로 넓은들마을 탐방, 허브빌리지 관람, 맨손 송어잡기, 갯벌체험, 연잎 생태체험, 천체관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접수일은 매월 상이하니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매월 다채로운 체험 학습으로 일상에서 지쳤던 마음을 달래고 아이와 부모가 서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다지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