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종합
서울장학재단, 예체능 특기 고교생 등 장학금지원

  서울장학재단이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 특기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18년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장학생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금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7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예체능 전공 고등학생을 지원하는「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이외에도 △특성화고 성적우수학생을 지원하는「청계천꿈디딤장학금」△특성화고 학생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대한 장학생을 이번에 각각 선발한다고 밝혔다.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으로부터 기금을 기부 받아 지원하는 장학 사업으로 성적이 우수한 서울시내 특성화고 2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은 졸업 시까지 총 4학기 동안 2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또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으로 지원하는「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특성화고등학생들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선발되면 2학기 동안 총 1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과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장학금을 신청 자격을 얻는다.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www.hissf.or.kr, 02-725-2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규완 기자  seoulcity0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규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