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여 마케터의 축제, 제1회 MarketingPulse 컨퍼런스
1200여 마케터의 축제, 제1회 MarketingPulse 컨퍼런스
  • 한지혜
  • 승인 2018.03.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무역발전국, 마케팅 및 브랜드 담당자를 위한 아시아 프리미엄 컨퍼런스 개최

 

홍콩무역발전국이 주관하는 제1회 MarketingPulse가 3월 21일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브랜드 관리, 마케팅, 광고 분야의 9개국 4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와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였다.

 

  홍콩 상업경제부 필립 영(Philip Yung) 차관의 개회사에 이어 시작된 “이기는 브랜드를 위한 레시피” 세션에는 드비어스의 글로벌 브랜딩 책임자 사라 리스 칼스텐센(Sara Riis-Carstensen)과 무지로 잘 알려진 료힌 케이카쿠의 동아시아지부 케이 스즈키(Kei Suzuki) 이사 그리고 레베카 민코프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유리 민코프(Uri MinKoff)가 참여하였다.

료힌 케이카쿠의 동아시아지부 케이 스즈키(Kei Suzuki)이사

 

이기는 브랜드를 위한 레시피

드비어스에 합류하기 전에, 리스 칼스텐센 글로벌 책임은 LEGO의 글로벌 브랜딩 이사로서 스타워즈와 배트맨과 같은 브랜드들과 레고의 콜라보레이션을 이끌며, 레고를 단순히 교육을 위한 브랜드에서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마케팅했다.

 

스즈키 이사는 료힌에서의 20년 이상 경력을 바탕으로 일본 특유의 미니멀리스트 문화를 고수하며, 브랜드 ‘무인양품’을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모시켰다. 그는 또한 무인양품의 사업영역을 식품과 호텔로 확장시켰다.

 

2005년 런칭한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레베카 민코프’는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이다. 민코프 대표는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옴니채널 경험을 제공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며 패션업계에서 가장 미래 지향적인 CEO로 평가받고 있다.

 

뉴 미디어와 뉴 테크놀로지의 활용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조명한 또 다른 세션에서는 트위터 아시아 부사장 마야 하리(Maya Hari)와 링크드인 아시아 마케팅솔루션 이사 아사프 타노폴스키(Assaf Tarnopolsky)가 패널로 참여하여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안과 밖을 이야기하며 실질적인 전략에 대해 조언했다. 이 세션에는 또한 그래미(The GRAMMYs)의 에반 그린(Evan Greene) CMO와 MGM리조트의 베벌리 W 잭슨(Beverly W Jackson) 미디어전략 부사장, 그리고 징동닷컴의 마케팅 책임자 겸 부사장인 지펑먼(JiPeng Men)이 참여했다. 연사들은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전체 브랜드를 보완하는 방법 및 정보를 기반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토론했다.

 

'콘텐츠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세션

시장 성장의 동력과 기회

소비자들이 판매를 강조하는 광고에 익숙해짐에 따라,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 구축을 위한 필수 마케팅 도구가 되었다. 이에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세션에서는 이노레드의 최세근 이사, JW매리엇 그룹의 토니 차우(Tony Chow) 아시아지역 이사 그리고 토스트 커뮤니케이션 창업자겸 대표인 빈센스 추이(Vincent Tsui)가 연사로 참여했다. 그들은 브랜드에 대한 부담감없이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콘텐츠 마케팅의 실질적인 팁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및 광고의 현재와 미래, 창의적 사고를 가지는 대화,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들이 차례로 열려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비롯하여 뉴미디어 광고, 서비스 플랫폼, 검색엔진,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보여주는 AI 플랫폼 관계사 20여 곳이 참여한 전시존이 함께 운영되며 아시아 마케터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다.

 

 

한지혜  kma19450815@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