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가족끼리 나들이 하기 좋은곳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단체가 친목을 도모하기에도 좋은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광장도 빌리고 단체 마라톤 등도 신청할 수 있는 건강하고 즐거운 서울대공원의 알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행사를 할 장소를 찾나요? 야유회 단합대회 장소가 필요하신가요? 서울대공원은 소형광장부터 초대형광장까지 사용할수 있는 다양한 광장이 7곳이나!

금붕어 광장

서울대공원 광장들은 도심과 가깝고 숲과 동물원에 둘러쌓여 행사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행사용으로 신청할 수 있는 광장은 모두 7곳으로 면적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인원수도 다르다.

가장 작은 면적의 광장은 금붕어 광장과 다람쥐 광장인데 400명정도를 수용할 수 있으며, 가장 큰 분수대 광장은 7~8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 광장으로 행사규모에 따라 광장을 선택할 수 있다.

다람쥐 광장

서울대공원의 다양한 광장중 금붕어 광장의 경우 하루 이용료(09:00~18:00)가 평일엔 69,300원, 주말엔 90,09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7천명 이상 수용 가능한 초대형 광장인 분수대 광장의 1일 이용료 역시 약 440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소형광장은 50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형광장은 300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숲속 저수지 광장

소형광장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http://grandpark.seoul.go.kr) 또는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대형광장은 유선(☎02-500-7021)으로 행사 내용이 공원에서 진행하기 적합한지 담당자와 사전 검토 및 협의 후 예약이 가능하다.

서울랜드 정문 앞 광장

서울대공원에는 광장 뿐 아니라, 숲속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삼림욕장길, 생명과의 공감을 느끼는 동물원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랜드가 함께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 곳곳에 돗자리 펴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어, 가족끼리 가벼운 소풍을 즐기기에도 좋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