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한의약 육성 조례” 서울시의회 통과
“서울특별시 한의약 육성 조례” 서울시의회 통과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8.03.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들이 안정적으로 한의약 의료서비스 누릴 수 있는 계기 마련
서울특별시 의회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양숙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이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이에 서울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는 지난 7일 서울시의회에서 “서울특별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가 통과 된 것에 대해 대환영했다.

이번 조례는 “한의약 육성법이 선언적 의미만 있을 뿐 실천적 내용을 담지 못해 실질적인 효력을 발휘하기 어려웠으나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한의약 육성법을 근거로 구체적인 실천 조례를 만든 것이어서 한의약 육성법이 법안으로서 실질적인 가치를 갖게 했다는 점이 가장 큰 의미”로 “한의약이 명실상부한 치료의학으로 인정받아 지자체 예산이 시민의 건강과 치료를 위해 좀 더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서구의 선진국가들도 새로운 의학으로 전통의학인 한의약의 기술을 받아들이는 시점에서 중국의 경우 국가적으로 전통의학인 중의학을 육성하고 세계화에 중앙정부 차원뿐만 아니라 개별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도 중의학 육성을 위해 수천억 이상의 엄청난 예산을 편성해 산업적 육성을 하는 데 반해 서울시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들은 관련 예산의 편성에 미미하거나 거의 없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예산편성의 근거가 되는 서울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으로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한의약 육성에 대한 성과가 기대된다.

김민경 기자  bodo@nd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