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저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16만원 지원
미세먼지 저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16만원 지원
  • 홍정현 기자
  • 승인 2018.03.0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16만원의 교체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는 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배출량이 40ppm 이하로 일반 보일러(85∼173ppm)보다 50%이상 적고, 열효율은 뛰어나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큰 보일러다.

이에 구는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연료비 부담도 덜어주기 위해 환경부, 서울시와 함께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교체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서울시 전체 3,000대의 보급량 중 영등포구는 총 179대의 친환경보일러를 교체 지원한다. 보일러 1대당 지원금은 16만원이다. 이는 친환경 보일러와 일반보일러 구입차액(약 20만원)의 80%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지원대상은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는 영등포구 주택소유주로 1가구당 1대를 지원한다. 저소득층 가구주 또는 저소득층을 세입자로 둔 주택소유주에게는 일정 수량 범위에서 우선 보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제출서류를 구비해 영등포구청 환경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1월, 2월 중 이미 설치를 완료한 가구에 대해서는 관련서류 제출자에 한해 지원금을 소급 지급할 계획이다.

응축수가 발생되는 친환경보일러의 특성상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니 신청자는 필히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 문의해야 한다.

한편 현재 지원하는 친환경마크 인증 친환경보일러 모델은 ㈜귀뚜라미, ㈜알토엔대우, 린나이코리아(주), 롯데알미늄(주)기공사업본부, ㈜경동나비엔 등 총 5개 회사 43종의 제품이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대기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환경도 살리고 가계비도 절감할 수 있는 이번 보일러 교체 사업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정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