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유동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마포3)이 「2017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유동균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4년째 활동하고 있으며, 서부지역 광역철도 건설 특별위원장, 서울시의회 편집위원장, 서울메트로 사장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업 독점운영 및 인·허가 특혜의혹 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책입법 활동으로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주거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도입한 공동체주택의 공급활성화 및 보급 확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공동체주택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주택의 공급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와 「서울특별시 사회투자기금의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발의하여 통과시키기도 하였다.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용역 사업추진 시 일부기간과 업체의 독점문제 해결, 보행환경 개선대책 마련,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진취적 사업발굴 등을 시정요구 하여 대안마련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의원은 “더욱 의정활동에 열심히 임하라는 시민의 격려와 촉구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귀를 더 크게 열고 더 뛰고 또 뛰어 더 큰 마포와 더 큰 서울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은 매년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가 주최하고 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검증과 대안 제시를 행한 의원들을 선발하여 시상해 왔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27일(화) 진행되었으며 총 25명의 의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