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지난 23일 서울 백범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18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에 의회부문 지역경제발전공로대상 수장자로 선정되었다.

2018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대한민국보도방송 국민행복시대, 국제문화공연교류회, 스포츠 투데이 선데이 타임즈, 안중근의사 평화컵 조직위원회, 스타코리아가 주관하고 ‘2018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조직위원회’가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한 분들을 수상 대상자들로 선정하여 주는 상이다.문 의원은 9대의회 동안 『서울특별시 새마을 운동조직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새마을운동조직과 새마을 사업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였고, 실제로 예산이 크게 증가하는 효과를 보았다.

문 의원은 또 2017년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2018년 서울시 예산에 “(가칭)광나루 문화예술종합학교 설립연구용역비, 군자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군자역 6번,7번 출구 케노피 설치, 광장동 주변도로 보행환경사업 개선 사업, 천호대교 엘리베이터 설치 등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업들을 예산에 반영하면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문 의원은 “9대 의회 의정활동을 하면서 항상 주민들의 편에서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며 “이런 결과들이 뜻깊은 수상들로 이어져 감사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며 수상소감을 대신하였다.

문 의원은 “2018년 새해 시작부터 이렇게 훌륭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올해에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 것 같다.”며 기쁨을 표현했고, “서울시민 모두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길 기원한다.”며 덕담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