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은 2월 27일(화) 14시부터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성동광진 마을자원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60여개 마을기관(성동구 36개, 광진구 24개)과 학교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자치구와 마을이 협력하는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학교 교육과정에 마을 더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교육지원청, 자치구, 마을기관, 서울새활용플라자 담당자가 마을자원 활용방안 대해 발표한다.

‘마을을 잇다. 마을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마을기관(업체)별 부스를 운영하여 마을자원을 학교교육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수득 교육장은 “성동구와 광진구는 2017년에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운영되고 있는데, 마을과 협력하여 양질의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학교를 넘어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