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재근)은 ‘예비 고3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설명회’를 2월 23일(금)부터 2월 24일(토)까지 2일간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대공연장 및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수험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대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를 위해 예비 고3 학부모에게 진학지도의 방향을 제시하고, 2019 대입의 전형 시기와 유형별 특징 등을 안내한다.

또한,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공동으로 제작한 ‘2019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를 제공한다. 자료집에는 교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고3 시기 학부모의 역할, 대입의 특징 분석 및 전형별 대비 방안, 수도권 주요대학의 전형 요약 등 대학진학을 위한 실질적 정보가 담겨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하여 설명회 자료집과 강의 자료를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탑재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진학설명회가 수험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학준비 일정을 계획하고 희망하는 대학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