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지역 중학교 교복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나눔장터가 마련된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나눔과 공유,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이달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18 교복 나눔장터’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재울중, 신연중, 연북중, 연희중, 인왕중, 정원여중 등 6개 중학교 졸업생과 재학생들로부터 기증받은 1,200여 점의 교복을 품목별로 판매한다.

겨울 재킷 5천 원, 카디건 4천 원, 그 밖의 조끼, 셔츠, 바지, 스커트 등은 3천 원이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교복을 구입할 수 있도록 1인당 품목별로 1점씩만 구매할 수 있다. 구는 세탁업소에 교복을 맡겨 깨끗하게 세탁을 마쳤으며 당일 학교별로 진열, 판매한다.

사전 신청 없이 선착순 입장할 수 있고 원하는 교복 품목을 고른 뒤 해당 금액을 현금 결제하면 된다.

지난해 행사 모습

개장 이전에는 입장할 수 없고 교복이 조기 매진될 경우 예정 시간보다 일찍 끝날 수도 있다. 참여 학교 학부모회 자원봉사자들이 교복 판매를 지원한다.

‘서대문구 교복 나눔장터’는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데 개장 전부터 교복을 구매하려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줄이 길게 이어지고 품목에 따라 조기에 판매가 끝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올 들어서도 교복나눔장터 개최를 문의하는 전화가 많았다”며 “행사가 3년째 이어지면서 나눔교복에 대한 수요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복판매 수익금은 학교와 학생회 명의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돼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또 판매 후 교복이 남으면 추후에 필요한 학생들이 입을 수 있도록 해당 학교에 전달한다.

이번 교복 나눔장터 방문에 앞서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학교별 품목별 수량’을 확인하면 편리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