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장 아케이드 증설 완료
중부시장 아케이드 증설 완료
  • 윤미선 기자
  • 승인 2018.02.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쾌적하고 안전한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최근 중부시장 내 천장 아케이드 증설과 소방시설 개선사업을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신축된 아케이드는 102m 길이로 위치는 중부시장 을지로32길이다. 마른내로에서 시장에 들어선 후 중앙통로를 따라 을지로 방향으로 가다보면 만나는 첫 번째 가로구간이다.

아울러 같은 구간에 자동 화재탐지설비, 소화전, 살수장치 등 소방시설 개선도 완료했다.

예산은 모두 9억원이 투입됐으며 국비·시비·구비 75%, 시장 25%로 분담했다.

이번 사업은 구가 중부시장 상인들의 건의를 받아들이면서 시작됐다.

중구 시장경제과 관계자는“시장 중앙통로 전 구간에는 지난 2014년 아케이드가 설치됐으나 중앙통로에서 옆으로 뻗어있는 구간에는 아케이드가 없었다”면서“비가 오는 날엔 손님들이 발길을 돌려버린다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받아들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부시장 신축 완료된 아케이드

중구는 지난해 상반기 설계를 마치고 사업구간에 있던 노점과 천막을 정비하고 도로포장을 하는 등 기초를 다졌다. 이어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아케이드 설치 공사와 함께 소방시설 개선에 돌입해 최근 완공에 이르렀다.

60여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중부시장은 국내 최대 건어물시장이다. 2014년에는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됐고 2016년에는 '문화관광형 육성시장'으로도 지정돼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활성화 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중구와 시장 상인회가 손잡고 재작년부터 선보인 '건어물맥주축제'는 매회 1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오는 등 시장 대표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중구는 올해 신중부시장에 아케이드 90m를 추가 설치하고 남대문시장과 동대문 테크노상가의 노후화장실, 방화셔터 등을 보수하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윤미선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