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교육연수원(원장 이종배)에서는 2월부터 교원·일반직·교육공무직원 등 전 직원들이 대상자 구분 없이 13개의 외국어과정과 18개의 자격증 과정을 통합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http://seti.champstudy.com/)

그동안 외국어와 자격증 원격교육과정은 대상자에 따라 각각 다르게 운영되어 회원가입, 교육신청, 학습을 별도로 진행해야 했다.

기존에는 교원과 일반직을 대상으로 2개의 외국어과정 웹사이트(교원 http://cyber.ybmsisa.com/eduseti, 일반직 http://seti.champstudy.com)를 운영해왔고, 자격증과정도 별도의 웹사이트(http://seti2.edu9.co.kr)를 운영해왔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이러한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외국어과정(13개언어, 361과정)과 자격증과정(18개과목, 247과정)이 통합된 웹사이트를 개설하였다. 이로 인해 원격학습을 희망하는 전 직원은 한 개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모바일로도 학습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통합 웹사이트 개설로 약5,000여명의 서울교육가족이 외국어와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고 말하며, “교육청 직원들의 직무능력과 자기계발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원격교육과정 운영방식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교육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서울교육가족의 업무능력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