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실시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실시
  • 윤미선 기자
  • 승인 2018.01.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8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월 평균 보수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고, 최저임금 준수 및 고용보험에 가입된 과세소득 5억 이하의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이다.

하지만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해고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공동주택 경비원 및 청소원에 대해서는 예외적으로 30인 이상 사업주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노동자 1인당 월 13만원으로, 단시간 노동자는 근로시간에 비례하여 지급하고 월중 입‧퇴사자는 근로일수에 비례하여 지원한다.

온라인 신청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www.jobfunds.or.kr),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www.4insure.or.kr)등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우편‧팩스 신청은 고용노동부 북부지사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1588-0075), 고용노동부 노동센터(1350) 및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이 중소기업의 경영부담 해소와 고용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역 내 사업주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전했다.

윤미선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