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경영사상가인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제정된 ‘2017 KOTLER AWARDS (이하 코틀러어워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 주최로 12월 6일(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틀러어워드 시상식은 김순덕 논설주간˙상무(동아일보)의 개회인사와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개회선언으로 그 시작을 알렸으며, 필립 코틀러 교수가 직접 참석하여 수상사에 상을 수여하였다.
■ 코틀러어워드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가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기리고,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하여 코틀러 어워드를 제정하였다.
■ Marketing Excellence
전사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뛰어난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전략-제품-채널-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조정하여 시장성과를 거둔 ‘코웨이’, 패밀리 페스티벌을 통해 한류 문화 전파에 기여한 ‘롯데면세점’, 자동차용품 시장을 이끌고 있는 ‘불스원’이 수상사로 선정되었다.
■ Marketing Innovation
신상품, 신시장, 신사업 개발을 통해 시장 변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를 통해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개척한 ‘유한킴벌리’가 영광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 Best Marketer
대중가요 산업에 체계적 시스템 및 투자 개념을 도입하여 K-POP 시장의 발전에 지대한 공을 세운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Best Marketer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코틀러어워드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시장 성과를 거둔 기업 및 개인의 노고를 치하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제도로서, 이를 통해 국내외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