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2017 나세움 캠프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2017 나세움 캠프
  • 윤미선 기자
  • 승인 2017.12.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학생교육원(원장 김시영) 대천임해교육원은 12월 4일(월)부터 12월 20일(수)까지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총 5기에 걸쳐 ‘나세움 캠프’를 진행한다.

‘나세움 캠프’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이 포함된 학급을 대상으로 ‘빛나는 나,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박 3일 일정의 힐링 프로그램이다. 자연환경 중심의 임해체험, 문화탐방, 공예·노작 활동, 자존감 및 공동체성 회복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소통을 위한 치유활동

캠프참가에 소요되는 차량비, 식비, 문화 체험비는 전액 무료이다.

1일차에는 문화탐방활동, 학급구성원 간의 다양한 소통활동, 임해체험(일몰감상), 적응활동(분위기 조성 및 문제해결) 등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공동체 치유활동(모듬북), 자연체험 치유활동(해변탐구), 공예·노작 활동, 감성 체험활동(느리게 가는 편지), 소통을 통한 치유활동(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된다.

공동체 치유활동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 대천임해교육원 최문환 분원장은 “‘나세움 캠프’를 통하여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자아존중감이 향상되고, 학급구성원간의 소통과 유대감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교적응 배려대상(학교폭력피해, 우울, 잠재적 피해)학생의 치유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미선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