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문화예술 창작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창작공간의 입주 예술가 및 작가 공모를 오는 17일(금)부터 27일(월)까지 진행한다. 모집 규모는 공예·디자인 중심의 시각예술 분야인 신당창작아케이드 35여 명(팀)과 문학 분야의 연희문학창작촌 46명 등 총 81여 명(팀)이다.

서울특별시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서울시 창작공간’은 버려진 공간을 재활용해 예술가에게는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신당창작아케이드는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입주할 공예·디자인 분야 예술가 총 35여 명(팀)을 모집한다.

신당창작아케이드 9기 입주예술가 공모 포스터

연희문학창작촌은 창작지원(3개월), 집중지원(6개월) 부문으로 구분하여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각 분기별 입주작가 46명을 모집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신당창작아케이드와 연희문학창작촌은 공예 중심의 시각 장르와 문학 장르의 예술가를 위한 서울특별시의 대표 창작공간”이라며, “예술적 영감과 새로운 자극을 주는 창작공간에서 재능 있는 예술가들이 마음껏 창작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공모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