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은 9월 9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 서울묵동초등학교에서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제1회 중랑구 아동청소년축제 “중랑 놀!이!YO!(놀이로!이리로!Yo리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중랑구 교육복지공동체 공동사업으로 교육복지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이다. 아울러 교육복지우선지원 거점학교 및 일반학교, 지역사회기관으로 구성된 지역교육복지공동체 공동사업 운영을 통해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중랑구 아동․청소년이 학교와 지역에서 경험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활동의 경험과 결과물을 이번 축제를 통해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학생들의 주체적인 참여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학생대표단 회의를 비롯하여 축제 공연의 사회자도 학생들이 직접 맡아 진행한다.

축제는 체험부스 운영과 공연 발표로 나누어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당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되며, 이어지는 공연 발표는 3시부터 4시 반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묵동초등학교 어울터 1층과 2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추억의 옛날놀이, 페이스페인팅, 끈팔찌 공방, 알뜰장터, 다양한 문화체험, 리본공예, 네일아트, 비즈팔찌 및 열쇠고리 만들기, 비누방향제 만들기 등이 부스별로 운영된다.

공연발표는 아동퍼레이드 및 가족난타 공연, 다양한 전통춤 공연, 학교에서 참여하는 기타·밴드·댄스 동아리 및 사물놀이 공연, 퍼포먼스 합창 공연이 진행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중랑구에서 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아울러 앞으로도 교육복지공동체를 통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협력 속에서 아동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장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