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애완용품 사료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반려동물 사료 10대 브랜드로 CJ제일제당 CJ오프레시, LG생활건강 시리우스 윌, 내추럴발란스, 네슬레퓨리나 알포, 로얄캐닌(ROYAL CANIN), 바우와우코리아, 시저(CESAR), 사조 로하이, 서울우유 아이펫밀크, 풀무원 아미오가 조사되었다.

▲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반려동물 사료부문)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5년 기준 약 457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1.8%에 달한다. 애견 인구는 2013년에 1000만명을 넘어섰고, 2020년에는 2000만명 돌파가 예상된다.

농협경제연구소 집계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12년 9000억원대에서 2015년 1조8000억원대로 증가했고, 2020년에는 5조8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 조사를 진행한 평가인증본부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확대되면서 반려족(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겨냥한 다양한 브랜드가 론칭되고 있는데, 이 중 많은 기업들이 반려동물 사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

"CJ제일제당은 반려동물용 사료 브랜드 'CJ오프레시'를, 풀무원은 유기농 애견사료 '아미오'를 출시했다. 또한 서울우유는 국산 원유로 만든 반려동물 전용 우유 '아이펫 밀크'를 출시하였고, 지난 2월 LG생활건강 또한 유기농 펫 푸드 브랜드 '시리우스 윌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펫 푸드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다"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경향이 늘고 반려동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론칭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되며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관련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070-7436-5681)

▲2017 소비자평가 애완용품 사료부문 10대브랜드(ㄱㄴㄷ순)
△CJ제일제당 CJ오프레시 △LG생활건강 시리우스 윌 △내추럴발란스 △네슬레퓨리나 알포 △로얄캐닌(ROYAL CANIN) △바우와우코리아 △시저(CESAR) △사조 로하이 △서울우유 아이펫 밀크 △풀무원 아미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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