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교정치과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0-50대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교정치과 10대 브랜드로 고운미소치과, 라온치과병원, 바른이만들기교정치과, 사과나무치과병원, 서울더바른교정치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서울바른교정치과, 아름다운이치과, 아이디병원치과,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이 조사되었다.

치아교정은 삐뚤어지거나 벌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심미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치아의 부정교합으로부터 나타나는 구취, 치주 질환, 충치 등의 문제점들을 예방해주며, 근본적으로 건강한 구강 조직을 갖게 해준다.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방법이나 치료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하는 데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본 조사를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는 "최근 들어서는 어린이청〮소년이 아닌 20대이상의 청년장〮년층에서도 치아교정을 많이 하는 추세”라며 "성공적인 치아교정을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방법을 따라야 하며 교정전문치과인지에 대한 여부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관련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070-7436-5681)

▲2017 소비자평가 교정치과 10대브랜드(ㄱㄴㄷ순)
△ 고운미소치과 △ 라온치과병원 △ 바른이만들기교정치과 △ 사과나무치과병원 △ 서울더바른교정치과 △ 서울대학교치과병원 △ 서울바른교정치과 △ 아름다운이치과 △ 아이디병원치과   △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