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성철)은 변화하는 학교교육과 서울교육정책에 발맞추는 학부모의 주체적 교육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학부모 토론회인「연탄길 이철환 작가와 함께 나누는 교육이야기」를 7월 10일 오전에 실시한다.

이는 서울시교육청 핵심 추진 과제에 대한 학부모와의 소통 및 공감 기회를 가져 ‘초1,2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 운영’ 실천 등을 위한 추진 동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연탄길 이철환 작가와 함께 나누는 교육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이철환 작가의 기조 강연을 듣고, 서울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제를 가지고 원탁토론을 진행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조 강연에서 이철환 작가는 학부모들에게 내 자녀 ‘마음으로 바라보기’ 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 내 자녀를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 몰라 당황스러워 하는 학부모를 위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또 남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먼저 돌아보고 사랑할 줄 알아야 함을 설명하고, 학부모들이 스스로 자존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기조 강연에 이어 원탁토론에서는 자녀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정책의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진다. 토론회에서 제시된 학부모들의 의견은 교육청 및 학교 교육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며,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져 서울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서울교육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공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부모가 자율적․능동적으로 교육정책에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