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레스토랑 최초 ‘릴레샤또(Relais & Chateaux)’ 멤버 선정

시화담 이태원점 전경

시·화·담 브랜드 소개

시·화·담은 한식의 세계화라는 비전을 품고 2011년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고품격 모던 한정식 전문점이다. 전통 한정식을 현대적으로 모던하게 재해석한 시·화·담의 모든 메뉴들은 마치 한 편의 시처럼 서정적인 아름다움이 흐르고 있다. 유명 도예가들의 작품에 담긴 음식은 식용꽃과 야생화로 장식되어 오감을 자극하고, 제철 최상의 식재료로 계절마다 변화를 주는 자연음식은 사계절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공간 또한 예술 작품을 떠올리게 한다.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건물 외관과 박물관을 옮겨놓은 듯한 품격 있는 인테리어는 격조 있는 음식 문화의 미학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시·화·담은 지난 2013년, 반세기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기반의 세계 최고급 럭셔리 호텔ㆍ레스토랑 연합인 ‘릴레샤또(Relais & Chateaux)’의 멤버로 선정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릴레샤또의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5C(Charm, Cuisine, Calm, Character, Courtesy)라는 5단계 평가 기준은 물론 최상의 퀄리티를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국내에서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에 비해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미슐랭 가이드보다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것으로 유명하다.

시화담 내부모습
시화담 내부모습

시·화·담 이태원점 소개

남산 자락에 위치한 시화담 이태원점 건물은 세련되면서도 전통과 현대, 동서양이 잘 조화된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진품 고가구와 민화, 토기와 도자기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마치 갤러리에 온 듯 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퓨전국악 공연과 미디어 아트 작품을 통해 눈과 입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행복으로 채울 수 있는 감동스러운 공간으로 고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코리안 런치박스

이태원점 주소 :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75

영업시간 : 11:30 ~ 22:00 (Last order 20:30)

좌석수 50 / 주차 5대 가능(만차 시 인근 이태원 2동 공영주차장 이용)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