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이복근 의원(좌측), 시사뉴스 강신한 발행인 겸 대표이사(우측)와 함께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복근 의원(바른정당, 강북1)은 2017년 2월 17일 서울특별시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6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강신한 수도권일보·시사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로부터 상을 받았다.

수도권일보·시사뉴스·파이낸셜데일리가 매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 감사를 모니터링으로 사전 철저한 준비와 전문성, 피감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 제시는 물론 철저한 검증 등의 엄격한 기준으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온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의원은 2016년도 제271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국공립어린이집+1000 확충 사업’ 소규모 어린이집 공급과잉과 민간어린이집 경영악화를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국공립과 민간 어린이집의 차별적 요소를 없애 모든 어린이들이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을 요구하고, 서울형 어린이집 등에 대한 반복적이고 잦은 평가로 인한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제재를 위한 평가가 되지 않도록 평가 정책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이 밖에도 이 의원은 잉여 식품 등을 수집하여 나눠주는 마켓·뱅크

사업은 음식물 낭비 방지와 환경보호는 물론, 저소득층의 실질 생활비를 절감하는 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하고 있으나 자치구의 마켓·뱅크 종사자의 열악한 처우로 의욕을 잃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복지관 종사자 수준으로 처우를 높이고자 먼저 외부 용역연구토록 예산반영을 지원하고용역 결과에 따라 개선되면 저소득층 시민에게 높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방안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앞으로 “감시와 견제, 그리고 대안제시 등 의회활동의 역할을 더욱 높이고, 아울러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저소득층 시민의 생활이 나아지고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는 시의원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