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학습지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에서는 2017년도 1학기 ‘동행프로젝트’에 참여할 대학(원)생 봉사자 5,000여명을 2월 20일(월)부터 4월 1일(토)까지 모집한다.

동행프로젝트(동생행복도우미)는 2009년부터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 멘토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매년 10,000여명의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지닌 대학생들이 50,000여명의 초․중․고 동생들에게 지식과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교육격차 해소’ 및 ‘공교육 기반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교과목학습지도, 초등학교돌봄교실, 중학교방과후 공부방, 기초학력향상지원, 특기적성지도, 체험학습지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와 활동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울소재 초․중․고․특수학교․지역아동센터 등 750여 수요처에서 한 학기(3월~6월)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들 대학생들은 한 주에 1~2회, 한번에 2시간 이상(학기당 40시간 이상) 자신이 신청한 초·중·고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동생들에게 국어, 영어, 수학 등 교과목 학습지도 및 음악, 미술 등 특기적성 지도를 하게 된다.

매년 4월에는 대학생 봉사프로그램을 공모로 선정하는 동행 ‘기획봉사’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이 하고 싶은 봉사활동을 기획해서 봉사에 참여하는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다.

우수 봉사자에게는 해외봉사활동 기회제공, 기업탐방, 무료 공연관람, 봉사시간 학점연계, 시장표창,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동행 봉사활동은 참여 대학생에게는 취업역량 배양, 초·중·고 학생에게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교 현장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는 “과거 수혜학생이 동행 대학생 봉사자로 활동하는 등 선순환적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며” 봉사자들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본인의 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7년 1학기 동행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donghaeng.seoul.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행프로젝트팀(02-2274-730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