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1월 18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민사사건의 일반적 처리절차’ 를 주제로 시민들을 위한 법문화 강좌를 서울중앙지방법원과 공동개최한다.

이번 법문화 강좌는 2012년부터 서울중앙지방법원이 딱딱한 법률의 이미지를 벗고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법률지식을 제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

2016년 제5기 강좌는 ’16년 7월부터 ’17년 4월까지 모두 매월 1회씩 10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5회의 강의를 서울시청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번 7회 강의는 1시간 반 동안 서울중앙지방법원 윤성열 판사가 ‘민사사건의 일반적 처리절차’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일반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인터넷 사전신청은 서울중앙지방법원 홈페이지(seoul.scourt.go.kr) 좌측 상단 배너 ‘법문화강좌’ → ‘참가신청’ 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홈페이지(seoul.scourt.go.kr)를 참조하거나 서울시 법률지원담당관(2133-6707)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총무과(530-1692)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법률강좌 이외에도 일상 속 분쟁 예방을 위한 시민법률상담(방문상담 및 사이버상담)과 마을변호사 및 공익법무사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이웃분쟁조정센터를 개소해 이웃 간 분쟁의 실질적 법률구조기능도 갖추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