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며 직장에 계속 다닐 수 있을까 고민이지만 따로 상담 받기 어려운 직장맘이라면 이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로 해결해보자.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엄마들을 위한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http://www.momsradio.co.kr)를 통해 직장맘 전문 팟캐스트 방송 ‘직장맘 톡톡’을 진행한다.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 필요한 노동법률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활용법을 알려주는 ‘직장맘 노동법률 톡톡’과, 육아와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여성들이 겪는 사연을 다루는 ‘직장맘 다이어리’로 구성된다.

‘직장맘 톡톡’은 ‘엄마들이 직접 만드는 방송’이라는 맘스라디오의 취지에 맞게, 실제 직장맘이기도 한 센터의 상근 공인노무사들이 직접 진행한다.

서울시 제공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매주 수요일에 업데이트되며, 지난 방송도 맘스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언제나 청취할 수 있다. 직장맘들이 직접 본인의 사연을 올려 ‘직장맘 다이어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취자 게시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와 맘스라디오는 이 팟캐스트 방송을 계기로, 지난 11월 7일 ‘직장맘 지원사업 및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민대숙 센터장은 “팟캐스트 방송은 더 많은 직장맘들이 정확한 노동법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며 “센터에게도 직장맘들과 폭넓게 만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듣고 활동에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