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는 청년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2016년 9월부터 충남대학교, 백석대학교, 그리고 선문대학교가 정부 3.0기반의 Java 개발자 과정과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 올해는 특별히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인문계 학생들의 기초 IT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각 대학교 취업처 홈페이지에 공고 게시되었으며 9월 초에 각 대학교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과 ‘정부 3.0기반의 JAVA개발자 양성 과정’이며,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지원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신청은 8월부터 시작되며, 전공에 상관없이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만 34세 이하의 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각 대학교 취업지원센터나 my job academy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의 청년취업아카데미 담당자는, 청년취업아카데미를 통하여 많은 미취업자분들에게 IT역량을 겸비하여 취업활성화 도움이 되길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지난 6월부터 인하대학교, 수원대학교, 그리고 선문대학교에서도 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이 종료되는 11월 이후 부터는 바로 취업 매칭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